자주 접수되는 문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니, 기술(인증자) 여러분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[일반문의]

 

1.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.

 A. 관리팀으로 메일 및 전화문의 주시면 비밀번호 초기화 및 재설정을 도와드립니다.

    관리팀 메일 : kci-md@kci-md.or.kr / 전화 : 02-3474-8002,3 내선3

 

2. 교재를 주문했는데, 언제 배송되나요?

 A. 교재는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발송되며, 

교재 수령까지는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정도(발송일+운송일)가 소요됩니다.

(단, 내부 행사일정 또는 택배업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)

 

급히 필요하실 경우에는 사전에 관리팀에 연락 후 사무실 방문하여 결제당일 직접 수령도 가능합니다.

 

3. 교재 결제를 온라인(전자결제)이 아닌 직접 찾아가서 해도 되나요?

 A. 인증원 관리팀에 전화(02-3474-8002,3 내선3)로 도착 예정시간을 알려주시면, 사무실에서 결제(카드 및 현금) 후 바로 수령이 가능합니다.  단, 내부 일정 등으로 담당자가 자리를 비울 수 있으므로 반드시 사전에 방문결제 가능여부를 확인하십시오.

 

4. 한국설비진단자격인증원에서 발행한 교재는 인증원 홈페이지에서만 구입 가능한가요?

 A. 네, 그렇습니다. 우리 인증원에서 발행한 교재는 현재 인증원 홈페이지에서만 판매하며, 그 외 도서판매 전문업체에서는 구매가 불가합니다.

 

5. 교재 결제 및 수수료 등을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했는데 납부여부가 ‘미납’으로 보입니다.

 A. 가상계좌를 발급받고 무통장입금으로 결제가 진행된 경우, 관리팀에서 순차적으로 확인하여 ‘결제완료’ 상태로 변경합니다. 

따라서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, 영업일 기준 2일 이내로 확인이 완료됩니다.

 

6. 전자결제(카드 및 무통장입금)를 했는데 영수증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
 A. 결제가 완료된 후, 전자결제 시에 직접 입력하신 메일주소로 전자 영수증이 발송됩니다.

   혹시 메일에서 찾기 어려울 경우, ‘KG이니시스 홈페이지 ▶ 결제내역 조회’에서도 전자 영수증 확인 가능합니다.

 

7. (세금)계산서 발급이 가능한가요?

 A. 불가합니다. 

 

수수료(응시료, 인증 및 갱신신청료, 강습회 등록회비)는 법인세법 제121조에 따라 비영리법인의 그 외 고유목적사업으로 분류되어 (세금)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. 단, (세금)계산서 발행은 불가하나 지로를 발행해드릴 수 있으니 필요할 경우 관리팀에 요청하십시오.

 

예외적으로 (세금)계산서 발행이 가능한 항목은 교재, 강습회 전시부스 및 광고료 입니다. 

 

8. 인증원에 건의사항, 또는 불만/이의사항이 있습니다.

 A. ‘인증원 홈페이지 ▶ 정보광장 ▶ 건의/불만 및 이의 게시판’에 글을 작성하시어 접수할 수 있습니다.

건의사항은 관리팀에서 내용 확인 후 답변 및 안내드리며, 불만 및 이의사항의 경우 내부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.

 

처리절차는 ‘홈페이지 ▶ 정보광장 ▶ 공지사항 144번 게시글’을 참고하십시오.

 

9. 훈련기관 교육훈련은 어떻게 신청하나요?

 A. 교육훈련 관련 문의는 승인된 훈련기관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
    - 훈련기관 리스트 확인 방법 : 홈페이지 ▶ 훈련기관 페이지 참고

 

10. 한국설비진단자격인증원에서 타 기관(VI, Mobius 등)의 인증서도 인정하나요?

 A. '홈페이지 ▶ 정보광장 ▶ FAQ  ; 14번 게시글’을 참고하십시오. 

 

 

 

 

▶ 문의 : 한국설비진단자격인증원 관리팀 (02-3474-8002, 내선3 / kci-md@kci-md.or.kr)